7/21~22 청약 일정을 앞두고 있는 공모주, "이엔드디"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해당 글에서는 기업 내용에 포커스를 맞추어 작성하오니, 공모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클릭하세요!
'이엔드디' 공모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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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e-richgirl.tistory.com/21
[공모분석] 이엔드디(7/30 상장예정)
7/30 상장예정인 '이엔드디'의 공모분석 입니다. 주관사는 IBK투자증권으로 현재(7/19 기준) 기관투자자의 수요예측이 완료되었고, 확정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상단인 14,4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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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엔드디의 사업부문은 환경사업부문/이차전지소재부문 으로 나누어집니다. 촉매시스템 사업은 매연저감장치 및 전반적 시스템을 설계, 설치하는 사업, 촉매 사업은 자동차 배기가스 후처리에 필요한 촉매를 공급하는 사업, 2차전지 사업은 양극활물질의 전구체를 개발, 양산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촉매시스템, 촉매 사업의 경우, 정부 차원에서 자동차 환경오염관련 규제 및 예산확보를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약칭 : 대기관리권역법) 제29조(경유자동차의 운행 제한)에 따라 배출가스저감장치(매연저감장치)를 부착하지 않는 경우 경유자동차의 운행을 제한하거나 과태료를 부과하고 있으며, 정부의 미세먼지 대책과 예산 지 속성 확보로 안정적인 성장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 관리 종합계획에 따라 정부의 예산이 증가된 상태이며, 지난해 9월 2,000억원 규모의 추경 편성 반영 되었습니다. 동사의 촉매시스템은 대상 차량에 대한 전인증 획득 완료, 촉매시스템의 주 요 핵심 기술인 촉매를 직접 제조하여 경쟁사에 판매할 정도로 촉매시스템 +촉매의 경쟁력을 시장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으므로 촉매시스템 사업에서의 실적 개선이 뚜렷할 것으로 보입니다.
2차전지 사업의 경우, 2008년 2차전지 사업에 진출했으나 중국 내 배터리 인증 이슈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동사가 개발하는 2차전지 양극활물질 전구체는 다양한 조성, 입도 제어, 형상/물성 제어 등 기술경쟁 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관련 기업들과의 협업, 이전상장 후 증설 등을 통해 성장세를 되찾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19년 연구/개발 집중→ '20년 4월 생산 재개)
동사의 매출액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촉매시스템(매연저감장치)이 매출액의 64%, 촉매로 인한 매출이 32%, 기타 2차전지 및 엔진교체로 인한 매출이 약 4%정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 매출액은 583억원, 영업이익은 98억원, 당기순이익 62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2019년의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2배 이상 급증하였으며 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 미세먼지 이슈가 사회문제로 부각되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매연저감장치 의무장착의 볍규화 등으로 인해 동사는 정부의 환경규제 정책의 수혜로 실적이 급성장하였습니다..!
매연저감장치 의무장착 규제는 2024년까지 2차 규제가 시행 중이며, 신성장 동력인 2차전지 소재 사업도 전기차 시장의 확장과 함께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동사의 사업영역 및 사업내용 파악하셔서 합리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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